대한신경중환자의학회

메뉴열기 메뉴닫기

학회소개 Korean Neuro-Intensive Care Society

인사말

    학회소개    인사말
존경하는 대한신경중환자의학회 회원 여러분!

급한 상태의 신경계 질환은 적시에 적절한 치료가 무엇보다도 중요하여 그 동안 최신의 의료를 도입하여 신경중환자에 대한 치료에 최선을 다해왔습니다.

그러나, 이 분야에 대한 체계화와 후학들에 대한 전문화된 교육이 필요하여 대한신경중환자의학회는 2010년 4월, 총 51분의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신경계질환의 교수님들이 참여하여 출발하였습니다.

매년 2회의 연수강좌 그리고 1회의 정기학술대회를 통하여 신경중환자 치료에 대한 체계적인 교육 및 최신 지견을 지난 10년 동안 공유하였습니다.

호흡기, 순환기, 소화기, 감염, 신장 부분과 신경계통의 전문가들로 구성하여 신경중환자에 대한 보다 통합적이고 체계적인 양질 의료를 제공할 기반 마련에 애써왔습니다.

여기에 머물지 않고 본 학회는 신경중환자 진료에 대한 전문성을 높이기 위하여 신경계 중환자 전문 인증의를 배출하고자 노력하고 있으며, 학문적 깊이를 더하기 위하여 2018년 ‘대한신경중환자의학회 학술지’의 창간을 시작으로 매년 2회의 학술지를 발간하고 있습니다.

또한, 2020년 올해에는 보다 원할한 정보 소통 및 교류를 위하여 ‘대한신경중환자의학회 홈페이지’를 개설하게 되었습니다.

그 동안 모아왔던 연수강좌 및 학술대회 내용을 홈페이지를 통하여 열람이 가능토록 하였습니다. 이러한 공유가 중환자치료에 도움을 드렸으면 좋겠습니다.

마지막으로 국내외의 어려운 여건에 신경중환자 치료에 불철주야로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는 의료진들의 노고에 경의를 표하며, 본 학회 발전에 지속적인 참여와 성원을 기원합니다.
2020년 5월
대한신경중환자의학회 회장
권 정 택